탑칼럼
2024년 6월 20일   21:22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필자의 다른글   기사 확대기사 축소리스트프린트
<북한내부>정보 차단에 주민들은 눈뜬장님.. 탈북자 가족이 외부 소식 유입을 주도한다고 간주해 유례없는 철저한 감시
아시아프레스(강지원, 이시마루 지로 기자)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국경 차단을 통한 북한 당국의 철저한 정보 통제로 인해 주민들은 외부 사정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고 있다. 특히, 외부 정보의 통로를 차단하는 차원에서 한국이나 일본으로 탈북한 가족이 있는 이들에 대한 탄압이 날로 심해지고 있다고 아시아프레스의 취재협력자가 전했다. (전성준 / 강지원)

◆ 당국의 극심한 정보 통제에 외부 소식은 진공 상태

세상 사람들이 북한 내부의 정보에 목마른 것만큼이나 북한 주민도 외부 정보에 주려 있다. 북부 지역에 사는 협력자의 보고를 종합하면, 북한 당국의 철저한 정보 통제가 주민을 외부 소식으로부터 격리시키는데 어느 정도 성공했다고 평가할 수 있다.

“지금 여기서는 중국이 어떻고, 한국이 뭐하고 같은 말을 장마당이나 사람들을 통해서 한마디도 들을 수가 없어요. 오직 듣는다는 게 ‘로동신문(노동당 기관지)’을 통해서 중국 경제발전, 팔레스티나(팔레스타인) 전쟁 상황 같은 것들만 있고 외부 소식을 알 수가 없어요”

◆ 당국의 탄압에 기를 펴지 못하는 탈북자 가족들

“탈북자 가족에 대한 통제가 심해지고 있어요. 특히 유언비어를 퍼뜨리거나 중국 전화를 사용하는 행위에 대해서 용서하지 않는다는 방침이고, (가족의 탈북으로)이미 죄를 지었으니 나라에 충성하라 요구하고 있어요”

협력자는, 당국이 탈북자 가족을 외부 정보를 유입시키는 잠재적 범죄자로 규정하고 그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지속적으로 괴롭히는 데다 함정수사까지 벌이는 등 강한 감시하에 두고 있다며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수시로 안전국에서 방문하고, 임의로 불러서는 조사해서 탈북자 가족이 기를 못 펴고 살아요. 그리고 보위부, 안전국에서 감시원이 고정으로 붙어서 일거일동까지 캐고 중국 전화를 색출하기 위해서 돈 받아주는 사람(송금 브로커)으로 가장시켜서 사람도 보내고 그래요”

계속해서 협력자는 “국경과 떨어져 있는 지역의 탈북민 가족들은 여행증명서(통행증) 발급 자체가 안 되고, 몰래 국경 근처로 오면 (한국이나 일본에 있는 가족에게)전화를 했든 안 했든, 도강(탈북) 기도로 보고 무조건 감옥에 보낸다”고 말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를 기회로 북한사회와 주민에 대한 강력한 통제를 확보한 김정은 정권이 자신들의 아킬레스건인 외부 정보 유입을 완벽히 차단하기 위한 주요 타깃으로 탈북민 가족을 지목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는 배경이다.

※ 아시아프레스는 중국 휴대전화를 북한 국내에 반입해 연락을 주고받고 있다.

 

 

 

 

등록일 : 2024-05-13 (09:48)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읽기 원하세요?
아래 배너를 눌러 네비 툴바를 설치 하세요


                         
스팸방지 :    (필수입력 -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힘입지 못하...
[ 22-09-01 ]

글이 없습니다.



부정선거 고발 캠페인

Wikileaks

유튜브 오늘의 말씀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을 누리는 것이 곧 안존한 성품이고 썩어지지 않는 온유와 안정한 심령이다. 이는 하나님 앞에 값진 것이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그리스도의 사람들은 하나님의 기준의 의인이고 존귀한 자들이다. 이들을 박해하는 것은 선치못하다. 악의 팽창을 막지 못하면 인류의 멸망이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믿는 자들에게 지혜와 의와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시는 은혜를 넘치는 감사찬송으로 구하여 받아 누리자.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은 꿀송이보다 달다. 누구든지 그 꿀을 먹으면 예수통제고픔갈증으로 구하게 되고 그들만 받아 누리게 된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만 우리 국가 계속성의 생명이시고 진리이시고 길이시다.

  사이트소개기사제보 ㅣ 개인정보보호정책 ㅣ 즐겨찾기 추가
서울 특별시 강동구 길동 385-6 Tel 02)488-0191 ㅣ 사업자번호 : 212-89-04114
Copyright ⓒ 2007 구국기도 All rights reserved.  ㅣ 국민은행 580901-01-169296 (오직예수제일교회 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