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칼럼
2024년 6월 20일   20:04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필자의 다른글   기사 확대기사 축소리스트프린트
미 국무부 “북한 인권 개선·책임 추궁 노력 지지”
조은정 기자(VOA 뉴스) 

미 국무부가 북한 인권 개선에 대한 변함없는 의지를 거듭 분명히 밝혔습니다.

국무부 대변인은 23일 올 하반기 ‘미한 북한인권협의’ 개최 여부와 논의 주제에 대한 VOA의 질의에, 즉답 대신 “인권은 여전히 미국 외교 정책의 중심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무부 대변인] “Human rights remain at the center of U.S. foreign policy. For decades the United States has championed efforts to promote and improve respect for the human rights and dignity of North Koreans, including members of the most vulnerable populations, and to promote accountability for the DPRK government concerning its egregious human rights record.”

이어 “미국은 수십 년 동안 가장 취약한 계층을 포함해 북한 주민들의 인권과 존엄성에 대한 존중을 증진하고 개선하기 위한 노력과, 끔찍한 인권 기록과 관련해 북한 정부에 책임을 묻는 일을 촉진하기 위한 노력을 지지해 왔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지난 22일 한국 외교부는 올해 하반기 중 미한 북한인권협의를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전영희 평화외교기획단장이 방한 중인 줄리 터너 미 국무부 북한인권특사를 면담해 이같이 합의하고, 구체적인 사항은 외교채널을 통해 계속 협의하기로 했다는 것입니다.

북한인권협의는 2016년 출범해 2017년 3월을 마지막으로 열린 뒤 중단됐다가 지난해 11월 6년 만에 재가동됐으며, 지난 4월 미국 백악관과 국무부, 국방부 당국자, 한국 외교부와 통일부, 법무부 당국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차 북한인권협의’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

VOA 뉴스 조은정입니다.

 

 

 

등록일 : 2024-05-24 (09:07)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읽기 원하세요?
아래 배너를 눌러 네비 툴바를 설치 하세요


                         
스팸방지 :    (필수입력 -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힘입지 못하...
[ 22-09-01 ]

글이 없습니다.



부정선거 고발 캠페인

Wikileaks

유튜브 오늘의 말씀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을 누리는 것이 곧 안존한 성품이고 썩어지지 않는 온유와 안정한 심령이다. 이는 하나님 앞에 값진 것이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그리스도의 사람들은 하나님의 기준의 의인이고 존귀한 자들이다. 이들을 박해하는 것은 선치못하다. 악의 팽창을 막지 못하면 인류의 멸망이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믿는 자들에게 지혜와 의와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시는 은혜를 넘치는 감사찬송으로 구하여 받아 누리자.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은 꿀송이보다 달다. 누구든지 그 꿀을 먹으면 예수통제고픔갈증으로 구하게 되고 그들만 받아 누리게 된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만 우리 국가 계속성의 생명이시고 진리이시고 길이시다.

  사이트소개기사제보 ㅣ 개인정보보호정책 ㅣ 즐겨찾기 추가
서울 특별시 강동구 길동 385-6 Tel 02)488-0191 ㅣ 사업자번호 : 212-89-04114
Copyright ⓒ 2007 구국기도 All rights reserved.  ㅣ 국민은행 580901-01-169296 (오직예수제일교회 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