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칼럼
2023년 11월 29일   11:22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필자의 다른글   기사 확대기사 축소리스트프린트
뉴욕 한인단체들,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 집회
김경아 기자(자유북한방송) 

뉴욕의 주요 한인 단체들이 유엔 본부 앞에서 탈북민 강제북송을 규탄하는 집회를 열었다. 중국 정부를 향해 탈북민의 인권을 보장하고 이들을 한국으로 보내라고 촉구한 것을 미국의 소리방송이 보도했다.


미국 최대 도시 뉴욕의 유엔본부 앞에서 14일 중국의 탈북민 강제북송을 규탄하는 집회가 열렸다. 이날 집회는 뉴욕한인회와 뉴욕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대한민국재향군인회 미 북동부지회가 공동 개최했다.


50여 명의 집회 참가자들은 “탈북민을 북송하지 말라, 탈북민을 살해하지 말라” 등의 구호를 외치며 “중국 정부는 탈북민을 자국민으로 즉각 수용하는 대한민국으로 보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영어와 한국어, 중국어로 ‘탈북민들의 인권’, ‘탈북민의 생명을 구하자’, ‘강제북송 반대’ 등의 문구를 적은 손팻말을 치켜들고 구호를 외쳤다.


김광석 뉴욕한인회장은 중국이 최근 600여 명의 탈북민을 대거 강제북송한데 이어 추가 북송 경고가 나오고 있어 “이들의 생명을 살리려는 간절함으로 집회를 열었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중국의 이러한 만행을 90여만 명에 달하는 뉴욕 일원의 중국계 미국인들에게도 알리기 위해 중국어 매체에도 집회 사실을 알렸다고 전했다.


최근 뉴욕과 워싱턴, 애틀랜타, 시카고, 로스앤젤레스 등 주요 도시에선 중국의 탈북민 대거 강제북송 소식이 알려지면서 자주 북송 반대집회가 열리고 있다. 지난주에는 한국의 ‘탈북민 강제북송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와 강제북송 피해자 가족 6명이 뉴욕과 워싱턴을 방문해 집회를 열었다.


뉴욕 민주평통의 박호성 회장은 “지난주 뉴욕을 방문한 북한 외교관 출신 태영호 한국 국회의원과 비대위 관계자들을 만나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고 같은 동포로서 집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50여 명이 참여한 이날 집회에는 작년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유엔본부 앞에서 1인 시위를 하는 탈북민 구호인(정태양) 씨도 참석했다. 구 씨는 소수의 탈북민과 한인 기독교인이 그동안 중국의 강제북송을 막기 위해 외로운 투쟁을 했었는데, 드디어 한인 단체들이 동참해 감개무량하다고 말했다.


국무부 대변인은 7일 “우리는 최근 중국이 탈북민을 포함한 다수의 북한 주민을 북한으로 송환했다는 신뢰할 만한 보도에 대해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며 중국은 국제법을 준수하고 탈북민들이 원하는 곳으로 이주를 허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국 정부는 그러나 탈북민을 경제적 이유로 국경을 무단 월경한 ‘불법 체류자’로 규정하고, 국제법과 국내법, 인도주의 원칙에 따라 처리하고 있다는 주장을 반복하고 있다.


김경아 기자

 

 

 

 

등록일 : 2023-11-15 (21:17)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읽기 원하세요?
아래 배너를 눌러 네비 툴바를 설치 하세요


                         
스팸방지 :    (필수입력 -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힘입지 못하...
[ 22-09-01 ]

글이 없습니다.



부정선거 고발 캠페인

Wikileaks

유튜브 오늘의 말씀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아가페 사랑의 힘은 인간의 어리석어 경솔함 곧 욱하는 혈기를 억제하는 하나님의 권능이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아가페 통제를 받아 여호와를 경외하는 성품을 누리는 자들은 지혜로운 자들이고 이를 거부하는 자들은 어리석어 방자하여 스스로를 믿는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아가페 사랑으로 행하는 자들은 서로 사랑함으로 하나님의 기름부음을 배가로 받아 누리게 된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로 쉬지 못하시게 주야로 깨우는 파숫군의 사명을 감당하는 한국교회로 드려지도록 넘치는 감사찬송을 쉬지 말아야 한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아가페통제를 받으면 슬기로운 자들이고 거부하면 어리석은 자들이라. 어리석으면 온갖 말을 믿는 우에 당한다.

  사이트소개기사제보 ㅣ 개인정보보호정책 ㅣ 즐겨찾기 추가
서울 특별시 강동구 길동 385-6 Tel 02)488-0191 ㅣ 사업자번호 : 212-89-04114
Copyright ⓒ 2007 구국기도 All rights reserved.  ㅣ 국민은행 580901-01-169296 (오직예수제일교회 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