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칼럼
2023년 11월 29일   11:22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필자의 다른글   기사 확대기사 축소리스트프린트
태영호, 미 의회에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 참여 촉구 서한 전달
조진우 기자(워싱턴) 

앵커: 영국 주재 북한대사관 공사 출신인 태영호 한국 국민의 힘 의원이 미국 의회에 중국의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에 참여를 촉구하는 서한을 전달했습니다태 의원은 미국 뿐 아니라 세계의 많은 정치인들이 이 문제에 동참해 중국과 북한에 압력을 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조진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현장음강제 북송을 당장 중단하라중단하라!

 

북한자유연합, 에스더기도운동 등은 16일 미국 워싱턴DC 백악관 앞에서 집회를 열고 중국의 탈북민 강제 북송을 강력 규탄했습니다.

 

 

 

또 조 바이든 대통령을 비롯한 미 행정부와 의회에 중국이 더 이상 탈북민를 강제 북송 하지 못하도록 앞장서 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집회에 참석한 태영호 의원은 이날 글렌 아이비(메릴랜드∙민주연방하원의원을 만나 중국의 탈북민 강제 북송을 규탄하는 내용의 서한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서한에는 중국의 탈북민 강제 북송에 반대하며 즉각 중단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태 의원은 앞으로 더 많은 미 의원들에 이 서한을 전달해 서명을 받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미 의원들에 강제 북송 반대 촉구 서한을 전달하는 이유에 대해 태 의원은 “지금 현재 한국 혼자의 힘으로는 이 문제에 대해 큰 결과를 낼 수 없기 때문에 미국의 참여가 필요하다며 미국 뿐 아니라 세계의 많은 정치인들이 이 문제에 동참해야 중국과 북한에게 압력이 가해지고 자극이 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태영호 의원:  우리가 만약 이건 아무리 해봐야 안 돼’ 라고 비관에 빠져 아무 일도 안 하면 결국은 이런 인도적 재난을 우리가 용인하는 것이 될 겁입니다제가 아까 침묵은 결국 죽임이라고 말했기 때문에 우리는 이 문제를 가지고 계속 떠들고 압박해야 이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nk2.png
태영호 국민의 힘 의원이 16일 백악관 앞에서 열린 중국의 탈북민 강제북송 규탄 집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RFA PHOTO

 

또 태 의원은 바이든 미 대통령에게도 탈북민 강제 북송 문제에 적극 나설 것을 촉구했습니다.

 

그는 “이 강제 북송은 다른 나라도 아닌 유엔 안보리 5개 상임이사국 중 하나인 중국에 의해 공개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인권 유린 행위라며 국제사회의 지도국인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이 반드시 이 문제를 언급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집회에는 미국 내 북한인권단체 관계자들은 물론이고 탈북민 등 30여 명이 참석해 최근 일어난 중국의 탈북민 강제 북송을 강력 규탄했습니다.

 

아들이 강제 북송 중 사망했다고 증언한 탈북민 이소연 씨는 “중국 정부는 그들이 탈북민이 아니라 범죄자라로 했지만,  그들은 북한에서 의식주조차 해결이 안 되어서 그냥 살기 위해 탈출한 난민이라며 그런데 이들을 강제 북송 시켰다면중국 정부는 북한 정부에 동조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nk3.jpg
태영호 국민의 힘 의원과  탈북민들, 북한인권단체 관계자들이 16일 백악관 앞에서 ‘강제북송을 중단하라’고 외치고 있다. /RFA PHOTO

 

이소연 씨: 저도 제가 한번 북송을 경험했던 탈북민으로서북한에 들어가면 저희는 국가반역제 비법 월경제라는 제목으로 감옥에서 조사를 받게 됩니다그 과정에서 기독교를 접했거나 또는 탈출 과정에서 한국 사람을 만났다는 이유로 정치 수용소에 강제 실종자로 들어가는 친구들도 있고저 같이 노동 관련 형을 받기도 합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북한자유연합의 수잔 숄티 대표도 미국 연방의회의 초당적 기구인 ‘의회행정부 중국위원회의 크리스토퍼 스미스 공동위원장이 발표한 성명 등을 공유하며 탈북민들을 강제 북송한 중국 정부를 강력 비판했습니다.

 

한편 유엔 역시 이번 중국의 탈북민 강제 북송 문제를 심각하게 주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UN OHCHR)는 최근 500여 명의 탈북민이 강제 북송됐다는 자유아시아방송(RFA)의 보도와 관련해 “현재 상황을 면밀히 추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We are closely following up the situation.  )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는16일 RFA에 유엔인권고등판무관은 북한으로 강제 송환된 북한 주민들이 고문과 자의적 구금기타 심각한 인권 침해를 당할 위험이 있다고 공개적으로 밝혔다며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는 중국을 포함한 모든 회원국에 북한 주민의 강제 송환을 자제하고그들에게 필요한 보호와 인도적 지원을 제공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습니다. (The UN High Commissioner for Human Rights has publicly stated that the North Koreans who are forcibly repatriated to the DPRK are at risk of torture, arbitrary detention or other serious human rights violations. OHCHR urges all member states including China to refrain from forcibly repatriating North Koreans, and to provide them with the required protections and humanitarian support.)

 

에디터 이상민웹팀 이경하

 

 

 

 

등록일 : 2023-10-16 (10:41)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읽기 원하세요?
아래 배너를 눌러 네비 툴바를 설치 하세요


                         
스팸방지 :    (필수입력 -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힘입지 못하...
[ 22-09-01 ]

글이 없습니다.



부정선거 고발 캠페인

Wikileaks

유튜브 오늘의 말씀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아가페 사랑의 힘은 인간의 어리석어 경솔함 곧 욱하는 혈기를 억제하는 하나님의 권능이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아가페 통제를 받아 여호와를 경외하는 성품을 누리는 자들은 지혜로운 자들이고 이를 거부하는 자들은 어리석어 방자하여 스스로를 믿는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아가페 사랑으로 행하는 자들은 서로 사랑함으로 하나님의 기름부음을 배가로 받아 누리게 된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로 쉬지 못하시게 주야로 깨우는 파숫군의 사명을 감당하는 한국교회로 드려지도록 넘치는 감사찬송을 쉬지 말아야 한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아가페통제를 받으면 슬기로운 자들이고 거부하면 어리석은 자들이라. 어리석으면 온갖 말을 믿는 우에 당한다.

  사이트소개기사제보 ㅣ 개인정보보호정책 ㅣ 즐겨찾기 추가
서울 특별시 강동구 길동 385-6 Tel 02)488-0191 ㅣ 사업자번호 : 212-89-04114
Copyright ⓒ 2007 구국기도 All rights reserved.  ㅣ 국민은행 580901-01-169296 (오직예수제일교회 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