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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8월 21일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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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옳 義
(그리스도의 통치1546)
h216 אוֹר 음역 'owr 오울 ōre 올이다. light
 
구국기도 
[잠언6장23.대저 명령은 등불이요 법은 빛이요 훈계의 책망은 곧 생명의 길이라]
 
20.내 아들아 네 아비의 명령을 지키며 네 어미의 법을 떠나지 말고 
21.그것을 항상 네 마음에 새기며 네 목에 매라 
22.그것이 너의 다닐 때에 너를 인도하며 너의 잘 때에 너를 보호하며 너의 깰 때에 너로 더불어 말하리니 
23.대저 명령은 등불이요 법은 빛이요 훈계의 책망은 곧 생명의 길이라 
24.이것이 너를 지켜서 악한 계집에게, 이방 계집의 혀로 호리는 말에 빠지지 않게 하리라
 
and the law PHRASE h8451תּוֹרָה 음역 towrah 토우라흐 발음 tō·rä 토라이고 사전적인 의미는 law, direction, inst 늘은 빛에 관한 어휘이다.

is light PHRASE h216 אוֹר 음역 owr 오울 ōre 올이다. light 등이다.
 
우리말 구음으로 비슷한 구음은 옳이다. 올도 있다. 올= ‘명사’로 실이나 줄의 가닥. 실이나 줄의 가닥을 세는 단위. 올 ‘관형사’ 올해의. 올:-접두사 열매나 곡식이 자라거나 익는 정도가 빠름을 나타내는 말. 올밤 올벼와 올곧다. 마음이나 정신 상태가 바르고 곧다. 올바르다 올―바르다 〔올발라, 올바르니〕 말이나 생각, 행동 따위가 옳고 바르다.

옳다 ‘올타’ 사리에 맞고 바르다. 옳다 ‘올타’ 무엇이 생각과 맞을 때 내는 소리.
 
義= 羊+我

어제 우리는 하나님의 빛에 관해 고찰한 바이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얻지 못하면 하나님의 빛을 깨닫지 못하고 그 빛을 얻어 누릴 수 없다고 강조한 바이다. (고린도후서 4장 6절. 어두운데서 빛이 비취리라 하시던 그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우리 마음에 비취셨느니라) 누구든지 성령의 등불이 아니면 하나님의 빛을 알아볼 수 없다고 우리는 강조했다.

요한복음16장
12.내가 아직도 너희에게 이를 것이 많으나 지금은 너희가 감당치 못하리라 
13.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14.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 
15.무릇 아버지께 있는 것은 다 내 것이라 그러므로 내가 말하기를 그가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리라 하였노라

성령이 아니면 하나님의 비밀이신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한다. 받아 누리지도 못하고 그분의 피와 살의 은총과 성령 통치와 하나님의 본질 통제를 받아 누리지 못한다.
 
마태복음11장
25.그 때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천지의 주재이신 아버지여 이것을 지혜롭고 슬기 있는 자들에게는 숨기시고 어린 아이들에게는 나타내심을 감사하나이다 
26.옳소이다 이렇게 된 것이 아버지의 뜻이니이다 
27.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주셨으니 아버지 외에는 아들을 아는 자가 없고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를 아는 자가 없느니라

인생은 살면서 각기 옳은 것을 주장한다. 각기 기준으로 여기기 때문이다. 만물을 지으신 하나님이 기준이시다. 하나님이 인간으로 오신 분이 곧 진리이시다. 곧 기준이시란 말씀이시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인간을 아버지께로 인도하신다. 그분이 아니면 누구든지 하나님께로 가지 못한다. 하나님이 모든 것의 근원이시다. 모든 것을 만드신 분이시기 때문이다. 그분에게서 아무도 가까이하지 못하는 빛이 나온다. 그 빛은 만물을 만드시기 위해 만들어진 빛을 만드신 분의 빛이시다. 그 빛은 모든 존재로 존재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빛이시다. 하나님의 빛이 곧 옳은 빛이시다. 참 빛이란 의미이다.
 
이는 그분만 홀로 스스로 영생하시는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모든 존재에게 기준을 원칙을 법을 내려 주시는 분이시니 그분이 곧 법이시다. 그분은 성부와 성자와 성령이시니 곧 삼위일체이시고 한 본질이시다. 하나님의 본질은 곧 성경에 요구되는 그 모든 법의 근원이시다. 하나님의 본질 속에서 하나님의 빛이 발하여 나오신다. 그 빛은 오울이다. h216 אוֹר 음역 owr 오울 ōre 올이다.
 
창세기3장1.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more subtil PHRASE h6175 עָרוּם `aruwm 아루움 ä·rüm 아-룸 교활하다는 의미인데, 만일 우리말 구음에 아름답다가 여기서 나온 것이면 마귀가 인간에게 제시한 기준이다. 이는 곧 혹세무민의 미혹이다. 하나님만 아름다움의 근원이시기 때문이다.
 
시편 56:13주께서 내 생명을 사망에서 건지셨음이라 주께서 나로 하나님 앞, 생명의 빛에 다니게 하시려고 실족지 않게 하지 아니하셨나이까 

God in the light of the living? ‘in the light’ PHRASE h216 אוֹר owr
시편 36:9
대저 생명의 원천이 주께 있사오니 주의 광명중에 우리가 광명을 보리이다 
 in thy light shall we see light. h216 אוֹר owr
 
아무도 가까이하지 못할 빛을 발하시는 그분이 인간으로 오셨으니 곧 오직 예수 그리스도시다. 그 빛은 모든 존재를 만드신 분의 빛이시니 곧 생명의 근원의 빛이시다. 그분의 본질은 하나님의 본질 곧 아가페 사랑이시고 거기서 나오는 빛이시다. 그 빛은 피조물의 빛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사람들은 각기 가진 빛으로 기준 삼으나 만물을 지으신 하나님은 자신의 빛으로 기준 삼으시니 만유는 그 앞에 경배해야 한다. 그분이 인간으로 오셨으니 곧 세상의 빛이시다. 그분을 따르면 그분의 빛이 그 속에 들어가서 그의 빛이 되시니 곧 생명의 빛을 얻게 된다고 하신다.
 
요한복음 8:12
예수께서 또 일러 가라사대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두움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시편 27:1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 
 
태초의 말씀이 만물을 만드신 바이니 곧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오신 하나님이시다. 만물을 만드신 분의 빛이 그분의 본질에서 나오는 바이다. 이는 곧 생명의 빛이시다. 이 빛은 사람의 눈빛으로 독해할 수도 받아 누릴 수도 없다. 오로지 성령의 각성으로만 이를 알아보게 된다.(시편 36:9대저 생명의 원천이 주께 있사오니 주의 광명중에 우리가 광명을 보리이다)
 
요한복음1장
1.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2.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3.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4.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5.빛이 어두움에 비취되 어두움이 깨닫지 못하더라 
6.하나님께로서 보내심을 받은 사람이 났으니 이름은 요한이라 
7.저가 증거하러 왔으니 곧 빛에 대하여 증거하고 모든 사람으로 자기를 인하여 믿게 하려 함이라 
8.그는 이 빛이 아니요 이 빛에 대하여 증거하러 온 자라 
 
인간은 그 빛을 증거 하는데  한없이 미력하다.

(요한복음5장
31.내가 만일 나를 위하여 증거하면 내 증거는 참되지 아니하되 
32.나를 위하여 증거하시는 이가 따로 있으니 나를 위하여 증거하시는 그 증거가 참인줄 아노라 
예수님의 영광은 오직 성령으로 증거하심이시다. 그분의 빛을 피조물이 알아볼 수 없도록 만드신 바이시니, 인간의 지혜와 총명이 그 의미가 없다.
33.너희가 요한에게 사람을 보내매 요한이 진리에 대하여 증거하였느니라 
34.그러나 나는 사람에게서 증거를 취하지 아니하노라 다만 이 말을 하는 것은 너희로 구원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35.요한은 켜서 비취는 등불이라 너희가 일시 그 빛에 즐거이 있기를 원하였거니와 
36.내게는 요한의 증거보다 더 큰 증거가 있으니 아버지께서 내게 주사 이루게 하시는 역사 곧 나의 하는 그 역사가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나를 위하여 증거하는 것이요 
37.또한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친히 나를 위하여 증거하셨느니라 너희는 아무 때에도 그 음성을 듣지 못하였고 그 형용을 보지 못하였으며 
38.그 말씀이 너희 속에 거하지 아니하니 이는 그의 보내신 자를 믿지 아니함이니라
 
성부성자성령 삼위일체 한 본질이시니 그분은 스스로 계시고 그 영광을 스스로 드러내시는 분이시니 오직 성령으로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배워야 한다. 그분만 인간의 의의 기준이시다. 성경을 인간이 읽어도 성령으로 읽지 못하면 그의 읽음은 의미가 없다.
 
39.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40.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 통치 곧 하나님의 본질 통제를 받으면 그들은 곧 주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이신 것을 알게 된다. 사랑으로 사랑을 안다는 의미이다. 누구든지 성령이 아니면 하나님 본질 통제를 받지 못하고 하나님의 본질 통제를 받지 못하면 미혹을 받는다. 그분의 이름을 빙자하는 자들이 가득한 세월이고 앞으로도 그런 자들이 나온다. 멸망의 자식들이 나온다.
 
41.나는 사람에게 영광을 취하지 아니하노라 
42.다만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너희 속에 없음을 알았노라 
43.나는 내 아버지의 이름으로 왔으매 너희가 영접지 아니하나 만일 다른 사람이 자기 이름으로 오면 영접하리라 
 
이는 인간이 인간의 영광을 서로 간에 취하기 때문이다. 지극히 높으신 분의 영광을 알고 그분을 섬기도록 성령의 각성을 구해야 하는데, 인간이 잘난 것만 자랑하기에 급급하다. 그 때문에 이 나라가 이렇게 무너져도 그들의 짓은 다만 무능하기 그지없으면서도 그 잡은 기득권을 놓지 않으려고 온갖 협잡을 한다.

44.너희가 서로 영광을 취하고 유일하신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영광은 구하지 아니하니 어찌 나를 믿을 수 있느냐 
45.내가 너희를 아버지께 고소할까 생각지 말라 너희를 고소하는 이가 있으니 곧 너희의 바라는 자 모세니라 
46.모세를 믿었더면 또 나를 믿었으리니 이는 그가 내게 대하여 기록하였음이라 
47.그러나 그의 글도 믿지 아니하거든 어찌 내 말을 믿겠느냐 하시니라)
 
참 빛이신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안다는 것은 오직 성령으로만 되는 것이다. 성령의 각성을 구해야 할 이유가 그것이다. 사람마다 옳다고 하지만 옳은 기준은 만물을 지으신 분이시다. 그분이 하나님의 자녀 곧 빛의 자녀로 세우심은 그분의 피와 살로 용서를 받고 그분의 영 성령으로 통치를 받아 그분 본질의 통제를 받아야 한다. 그들만 하나님 기준의 의인이다.
 
9.참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취는 빛이 있었나니 
10.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 
11.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지 아니하였으나 
12.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13.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
 
많은 자가 하나님과 사귐이 있다고 말한다. 하나님의 빛이 항상 발하시는 하나님의 본질 통제를 성령의 통치로 받기 위해 그분의 피와 살의 은총으로 속죄를 받아야 한다. 그분은 곧 태초의 말씀이 인간으로 오신 오직 예수 그리스도시다. 하나님의 본질 통제를 받아 행하는 것이 곧 그분의 빛을 세상에 드러내는 것이다. 누구든지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만 있는 하나님의 본질 통제를 받으면 그는 곧 하나님과 사귐을 가진 자이다. 하나님의 본질 통제를 받으면 이는 그가 하나님의 빛을 품에 품은 자이고 그 빛이 그의 몸을 통해서 세상에 드러나는 것이다. 그의 행동으로 드러나는 하나님의 본질이고 하나님의 본질이 그의 행동이 되면 이는 곧 하나님의 빛이 그 몸을 통해 드러나는 것이다.  
 
<구국기도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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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19-05-26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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